경주시 축산브랜드‘경주천년한우’전국 으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9-04
<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농식품부장관(장려상) 수상 >

경주 천년한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jpg

경주의 대표 축산브랜드인 ‘경주천년한우’가 뜨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으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장려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2억 원의 축산경영종합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본 대회는 FTA에 따른 가격 경쟁력이 강화된 수입산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국산 축산물 브랜드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주요 행사 중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생산,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등 전 단계에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 축산물을 선정․시상하는데, ‘경주천년한우’가 고급육 브랜드 종합부분에서 영예를 안았다.

‘경주천년한우’는 지역 내 629농가에서 27,822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올해 2,800두 정도 고급육으로 출하할 계획이며, 1등급 이상 출현율을 90%이상 높이며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주천년한우’에 대한 이미지 및 품격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한우개량사업, 브랜드 홍보, 고급육 생산 등으로 경주천년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2015 도민의식 선진화 새마을지도자 교육 실시
이전글
경주시 하수 급속처리기술 지방재정혁신 사례, 우수상 영예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