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물 탐방‘워터 투어’참가했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28
< 경주시 상하수도 수도검침원 경주시 물관리 홍보요원으로 육성 >

1.수도검침원 투어 사진.jpg

평소 시민들과 접촉이 많은 수도검침원들에게 수질에 대한 올바른 소양교육과 선진 상하수도 행정을 구현하고자 맑은 물 사업소에서는 27일 수도검침원 ‘맑은 물 탐방 워터 투어’를 실시하였다.

이번 워터투어에는 수도검침원과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가하여 경주시민의 식수원인 덕동댐을 비롯한 탑동정수장, 친환경 하수처리장인 에코물센터 등을 탐방하였다.

덕동댐을 찾아서는 지역에 생활용수 공급과 외동 지역의 농업용수 공급과정과 홍수피해 예방조절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망대도 탐방하였다.

이어 시내에 안전하고 깨끗한 맑은 물을 공급하는 탑동정수장을 방문하여 원수의 정수과정 등의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공정별 정수처리시설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생산된 물을 시음하는 등 수돗물 생산과정 신기술을 습득하였다.

특히 하수분야 연구개발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의 맑은 물 연구실을 견학하여 하수급속처리기술 신공법을 모니터링 하면서 여러 질문이 쏟아져 나왔다.
또한 최근에 완공한 생태탐방로도 체험하면서 우리시의 우수한 고도 하수처리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탐방교육을 계속 실시하여 현장 수도행정을 펼치는 수도검침원들에게 많은 정보제공과 경주시의 물 관리 전반에 대한 홍보요원으로 활용하고 상하수도 관련 시민 생활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시민행복도우미로 육성할 계획이다.

김문호 맑은 물 사업소장은 “맑은 물 탐방 워터투어를 통해 2015년 제7차 세계 물 포럼의 성공적 개최 홍보와 시민들에게 물의 안정성과 중요성을 꾸준히 알려 물 절약 의식 함양과 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호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취약계층 일자리 안전사고 ZERO
이전글
양북 상범마을 소교량 확장, 사고위험 해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