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젖 먹고 자란 건강한 아기, 다~모여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26
< 경주시, 제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

4.모유수유.jpg

경주시에서는 모유수유 실천 확산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5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제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가졌다.

경북도와 경주시, 경북도 간호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3일 온라인을 통해 도내에 거주하는 4~6개월의 모유수유아 105명을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접수시작 10여 분만에 마감 인원을 훌쩍 넘기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심사는 소아청소년과 의사, 아동간호학 교수, 모유수유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이 아기들의 신체성장발달, 모아애착정도, 모유수유 실천 정도, 모유지식 등 총 8개 영역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아기를 선발하였다.

심사 결과 으뜸상(포항시 북구 김00 아기)에는 상장과 70만원의 장학증서를, 버금상(칠곡군 이00 아기)에는 상장과 50만원의 장학증서를 수여하였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증과 기념품이 증정되었다.

이날 대회에는 ‘엄마랑 아가랑 어울림 한마당’ 레크리에이션을 마련하여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본 행사 외에도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포토존 운영, 모자보건 관련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경주시 관계자는 “요즘 엄마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기에게 최상의 영양식품은 모유인 만큼 이번 대회를 계기로 모유수유의 확산 분위기 조성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손 안에서 만나는 도서관
이전글
암소능력 검정사업으로 한우개량 촉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