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교실, 건강한 생활습관 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21
< 경주시드림스타트, 건강 체험프로그램 아동들의 적극적 호응 이끌어 >

1.요리교실.jpg

경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총 3회) 저소득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과 구강교육 등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체험은 요리교실과 영양교육을 통한 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 올바른 칫솔질 및 손 씻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초생활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요리교실에서는 또띠아, 삼색주먹밥, 한우참치마요 밥버거 등을 직접 만들어 먹으며, 편식하지 않고 고른 영양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다. 아동들은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요리를 만들며 적극적으로 호응하였으며, 가족들을 위한 여분의 요리도 만들고 싶어 하는 등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정태룡 복지지원과장은 “아이들이 이렇게 좋아하는 모습을 모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더욱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드림스타트는 저소득 가구 중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0세~만12세까지의 아동들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 현재 240명의 아동을 관리하고 있으며, 건강․복지․보육(교육)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한땀 한땀 정성 담아 만들어요!
이전글
경주시, 세계적인 문화축제 대비 불법광고물 정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