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 행사」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5-13

노사민정_(1).JPG

경주지역 노사민정협의회는 일자리친화적 “함께하는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고 사회양극화를 해소하여 지역경제활성화와 착한 일자리창출을 위하여 5월 12일(일) 경주시 남산 통일전에서 노동단체, 기업인, 시민사회단체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2013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행사”를 개최하였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김은호)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하여 노사민정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위원, 도·시의원, 유관기관, 노동단체, 기업체 및 상공인, 시민사회단체, 경주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식전행사에는 노동단체(성우오토모티브주식회사)의 사물놀이로 참여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경주상공회의소 김은호 회장, 한국노총 경주지부 남현진 의장, 경주YMCA 박몽룡 이사장 등 노사민정 대표는 경주시민 앞에서 함께하는 노사문화 정착과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하여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여 경주지역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다.

이어서 2013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 등반대회 및 자연보호활동, 그리고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한 포럼을 개최하였다.

경주지역 노사민정 협의회는 경주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일자리친화적 “함께하는 노사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 등 타지역의 노사관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추경예산(안) 1조 920억원 편성
이전글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품종 조사료 선발 보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