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전경.jpg](/upload/news/2013/7//20130701113751_1.jpg)
경주시는 민원처리내용을 휴대전화로 자동전송할 수 있는 문자전송서비스(SMS)와 민원만족도 조사를 하는 모바일 설문조사시스템을 구축하고 7월 1일부터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이 서비스는 정부통합전산센터(안전행정부 산하)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정부(M-gov)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발송이 되도록 구축하였으며 서비스 대상은 유기한 민원서류와 온라인 상담민원, 건축, 대리 발급되는 인감 및 주민등록등초본 민원 등이다.
민원처리 내용을 휴대전화로 수신받고자 하는 민원인은 민원접수시 문자전송(SMS)신청을 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휴대전화번호 변경시에는 경주시로 알려주어야 정확한 수신이 가능하다.
경주시 정보운영담당은 신속하고 친절한 개인별 맞춤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이 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민원처리내용을 민원인 휴대전화로 문자전송함으로써 업무처리과정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빠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또한 모바일 설문조사 기능을 함께 구축하여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가가는 섬김행정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