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은 농촌체험활동으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03
< 어린이 농촌체험교실 운영 >

농산물_수확체험.jpg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자라나는 세대 및 도시거주 어린이들에게 농촌현장체험 및 농업교육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서 함양 및 EQ 능력 배양을 위하여 ‘어린이 농촌체험교실’ 프로그램을 7월 30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만5세 이상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체험교육농장에서 농촌체험활동을 할 경우 체험 재료비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체험 재료비 지원이 가능한 교육농장은 암곡 뿌리식물교육농장, 천북 야생화교육농장, 건천 머쉬룸교육농장, 안강 금가네자연농장, 안강 생태정원여연, 내남 안데르센농장, 산내 농촌유학센터의 총 7개소로 체험교육농장별 다양한 테마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농작물 수확체험, 버섯피자 및 소세지 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도예체험, 와화(기와그림) 그리기, 야생화 관찰 및 분심기 체험, 친환경에너지체험, 가죽공예, 전래놀이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농촌체험교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체험교육농장에 체험내용 및 체험일자, 체험인원 예약 후 체험 5일전까지 경주농촌관광사이트(http://gjtour.or.kr)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여 경주시농업기술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체험가능인원은 년 3,000명으로 1회에 한하여 선착순 접수 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교육농장을 방문한 어린이, 학부모, 유치원 및 학교 관계자들은 경주에서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이 가능한 것에 만족해하며, 딱딱한 교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면서 천진난만하고 행복해 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은 학교 교육이 어디로 가야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체험교육농장에서의 어린이 체험교실운영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오감발달을 통해 IQ보다는 EQ능력 배양과 창의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파일
다음글
고추 비가림 재배로 농가는 웃음꽃
이전글
폭염 속에 안녕하시지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