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감동과 희망의 나눔 협약 체결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26
< 지역의 요보호아동 및 가정에 대한 지원을 목적 >

굿네이버스_성금기탁_협약식.jpg

경주시는 26일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중곤)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감동과 희망의 복지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식(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의 요보호아동 및 가정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사각지대의 저소득층을 위한 자원연계를 활성화하여 민간기관의 참여유도를 통한 나눔의 문화를 정착시키고 건강한 경주시 만들기에 목적을 둔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2012년 ~ 2017년(5년)동안 매년 2천만원 총 1억원의 후원금 및 후원물품을 지원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프로그램 확대, 복지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간 긴밀한 업무지원 및 홍보지원 등이다.

굿네이버스는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포괄적협의지위를 부여받은 국제NGO로서 국내46개 지부, 해외 29개국에서 긴급구호사업,전문복지사업,지역개발사업을 하며 여성일자리사업으로 경주가 최초로 올해 3월에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 위탁받아 개소한 바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협약 체결에 이어 7백여만원의 후원물품을 기증받고 지역 자원으로서의 괄목할 만한 나눔문화의 본보기라며 환영의 뜻을 전하고,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 지원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사랑의 온기를 전달합니다!
이전글
건강증진 요리교실 운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