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송편을 빚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28
< 결혼이민여성 송편빚기로 전통문화체험 >

.안강읍_송편_빚기.JPG

안강읍새마을문고회(회장 김상분)는 9월 26일 10시 경주문화원 안강교육장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40여명을 초청하여 “송편 빚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결혼이민여성들이 송편빚기와 예절교육을 통해 우리문화와 전통을 배울 수 있는 체험행사로 안강읍새마을문고회 회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송편만들기는 각 테이블마다 다문화여성들과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송편재료와 송편 유래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송편을 빚고, 찌고, 시식해 보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예절교육도 같이 실시하여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었고, 행사후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각 가정에 예쁜 송편 1되씩을 전달하는 배려도 잊지 않아 송편을 받아 든 결혼이민여성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낙희 안강읍장은 다문화가족의 사회.문화적 적응지원을 위해 애쓰시는 안강읍 새마을문고회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읍사무소에서도 결혼이민여성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 및 자녀교육 등 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파일
다음글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마음의 선물전달”
이전글
“ 송호회 - 사랑의 쌀 전달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