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사랑 나눔 뉴새마을운동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28
< 함께해요! 다정한 이웃 >

새마을회.jpg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에서는 지난 9월 27일(목) 11:00 경주시 새마을회관에서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나눔 운동을 실천하고 함께 하는 정다운 새마을운동을 펼치고자 115세대의 어려운 세대에게 명절 선물세트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였다.

사과, 배, 바나나 등 과일을 비롯하여 참치캔, 김, 송편 등 명절에 필요한 음식들을 준비하여 즐거운 명절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다문화가정, 태풍피해 가정, 홀몸노인가정, 차상위 계층, 소년소녀가장 등 다양한 형태의 어려운 세대 115가구를 선정하여 부녀회장과 협의회장들이 직접 해당 읍면동에 거주하는 세대에 전달하였다.

여기에 필요한 경비는 새마을회에서 떡과 술잔치의 주막촌 운영, 세계태권도대회 식당운영의 수익금과 부녀회에서 판매사업한 수익금을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 위하여 매달 밑반찬 만들어 주기를 하며 지금까지 10회 전달에 약 1,200만원의 재원이 소요되었다.

경주시새마을회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23개 읍면동에서 새마을대청소 등을 통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다문화주부들에게 명절문화를 전수하기도 하며, 고향을 찾는 분들을 위해 귀향 환영 현수막을 개첨하는 등 함께 나누기 위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전개하였다.
파일
다음글
2012년 송화도서관 하반기 문화프로그램 개설
이전글
깨끗한 내 고향, 다시 찾고 싶은 경주 이미지를 위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