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통일서원제 봉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0-05
< 체험과 볼거리 있는 한 차원 승화된 행사 >

AAA_8683.JPG

2012년 10월 5일 오전 10시 경주시 남산동 통일전 본전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도의원, 시의원,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평통위원, 관내 대학생 · 고등학생, 일반주민, 공무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통일서원제』를 봉행 하였다.

경주시는 삼국통일의 성업과 호국 화랑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금까지의 행사에서 과감히 탈피, 시대상황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변화를 시도해 체험과 볼거리 있는 한 차원 승화된 행사로 진행하였다.

그동안 통일 결의문 낭독을 대학생 대표만 하던 것을 초등학생 남.여 대표를 추가하고, 행사주악도 군악대에서 대학교 국악 오케스트라에서 식전음악,무용 및 국악주악으로 연주토록 변경했다.

또 행사내용에서는 아리랑태권도 시범단의 격파, 품샘등 시범을 추가해 볼거리 있는 행사로 확대하는 한편 참석자들에게는 빵과 우유를 지급하던 것을 식혜, 떡등 우리 민속 고유음식으로 대체했다.

초청인사도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도. 시의원, 사회단체장, 언론인등을 확대초청하고,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화랑, 원화복, 조우관 착용으로 행사의 품격을 높였다.
파일
다음글
돈 되는 농업, 웃음이 있는 농촌!
이전글
군부대 방문 장병 위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