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농업, 웃음이 있는 농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10-10
< 경주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벼농사_평가대회1.JPG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병해충예찰포와 시범사업 현장 등지에서 이사금GAP쌀 생산단지 회원을 비롯한 시범사업 추진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2012년 벼 작황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종합평가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무논점파 교육을 실시하고 현곡면 오류리 벼 품종 전시포, 무논점파 재배단지 및 밀양 국립식량과학원 기능성작물부를 견학하였으며, 고품질 품종과 기능성 품종에 대한 평가와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 이사금쌀 생산단지 GAP 인증 추진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 ▲ 친환경무농약쌀 생산단지 육성으로 안전농산물생산 ▲ 무논점파 신기술 투입으로 못자리 없는 혁신기술 보급 등 기능성 고품질쌀 생산 저변확대와 생력화 재배기술 향상에 큰 성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의 벼 생육시기에 전반적으로 기상여건이 양호하여 평년작 이상의 수량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평가회에서 미비한 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하였으며 올해 적기 벼베기 실시와 수확 시 콤바인 표준속도를 준수하여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막바지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양남 주상절리 ‘추억 명소’로 자리매김
이전글
제34회 통일서원제 봉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