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GABA 과일 날개 펴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7-18
< GABA배양액 생산시스템 완비로 생산확대 >

가바_배양액_생산_공장1.JPG

경주 명품과일 GABA과일이 GABA배양액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별 배양액 생산에 드는 많은 시간적 노력을 줄이고 재배면적을 확대하는 대량 생산 체계를 완전히 구축하였다.

GABA(가바)과일은 두뇌활동을 돕는 기능성 물질인 GABA(Gamma-Aminobutyric Acid) 생성을 촉진시키는 (대두콩의 단백질 추출물을 이용) 농법을 적용한 명품 과일이다.

지난 5년간 기능성 과일 생산을 위해 재배농가 57호 총 55ha 재배포장에 과수 생육 초기부터 단계별로 콩발효 물질을 살포하여 자연상태에서 과일속 GABA(가바)물질 생성을 촉진하였으며, 소비자 기호에 맞는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품질향상 자재를 사용하여 과일의 당도를 높이고 색택을 좋게 하여 이른바 명품과일을 탄생시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여왔다.

명품 GABA 과일을 생산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지역특화 사업 유치로 지금까지 제일 노동력이 많이 드는 배양액 생산 문제를 해결하였다.

개인 농가별 생산에 드는 노동력을 90% 절감시킬수 있는 배양액 대량생산 System을 설치 완료하고, 브랜드과일 생산 재배면적을 늘려 현재 55ha의 면적을 향후 100ha까지 늘려 이른바 명품GABA과일로 전국판매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무료 건축상담실 운영,
이전글
경주시 산업단지개발 시책 확 바뀐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