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경주, 평생교육지도자가 열어 갑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9-12
< 제5기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과정 개강식 >

제5기_평생학습.jpg

경주시는 9. 11(화)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제5기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본 교육은 경상북도에서 공모하는 “2012년도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사업”에 경주시가 선정되어 경주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정학진)에 위탁하여 운영한다.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과정은 각 읍면동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50여명의 지역리더를 대상으로 9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3시간씩(14:00~17:00) 진행되며, 교육내용으로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과 리더십, 평생학습정책 및 우수사례, 프로그램개발 등 마을단위 평생학습 추진을 위한 능력개발과 프로그램 운영기법을 습득하게 된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본 협의회는 지난 2009년 1월 23일, 제1기 과정 수료자들로 구성된 민간주도의 자발적인 학습공동체로서 찾아가는 평생교양강좌, 경로당 평생학습 희망교실, 평생교육지도자 양성 등 다양한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으며, 타 지자체뿐만 아니라 경북도에서도 마을평생교육의 우수모델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평생교육단체이다.

앞으로 지역 평생교육을 이끌어가는 양질의 핵심리더를 발굴 육성하여 지역 교육발전은 물론, 마을주민의, 마을주민에 의한, 마을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활성화로 명품 교육도시 경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이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힘껏 펼쳐요 여성의 꿈,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경주”
이전글
양남면 주상절리 산책로 환경정비 봉사활동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