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도시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2012 경주 도시브랜드 국제작품전 및 학술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5-31
< 200여점의 국・내외 브랜드 작품과 조형물 전시 >

경주도시브랜드_작품전_(1).JPG

경주시에서는 5월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에 걸쳐 보문관광단지 드림센터에서「2012 경주 도시브랜드 국제작품전 및 학술세미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가 주최한 이 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과 한백진 학회장을 비롯하여 학회회원, 디자인전문가 교수 및 학생, 공무원 등 국내외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행사는 경주의 독특한 요소를 통한 새로운 도시브랜드 발굴과 도시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국내외 작품 20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서울대학교 김재일교수의 지역브랜드구축이란 기조강연과 함께 도시브랜드를 주제로 하는 학술세미나도 개최되었는데 미국, 프랑스, 일본, 한국 등의 도시 브랜드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도시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추구할 것인가를 논의하기도 하였다.

특히, 이번행사를 통해 경주는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높다는 전문가들의 평가와 함께 출품된 200여점의 브랜드작품과 조형물 등은 경주시로 저작권이 귀속되어 앞으로 경주를 홍보하는 도시이미지마케팅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평생교육, 우리가 이끌어 가겠습니다!
이전글
경주 북천, 사계절 맑은 물 흐르는 친수형으로 변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