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금연사업 빠를수록 효과 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28
< “ 경주시보건소, 중학생 금연 사업에 동참하다!!” >

금연1.JPG

경주시보건소에서는 경주교육지원청 금연시범학교인 신라중학교와 함께 금연선포식을 8.27(월) 15:00 신라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금연의지를 고취하가 위한 판넬 전시 등을 통해 캠페인을 펼쳤다.

최근 우리나라의 흡연율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성인 남성의 흡연률은 48.3%(10년 국민건강영양조사)로 OECD국가 남성평균 27.5%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국가에서는 흡연률 감소를 통한 국민건강증진 및 건강수명연장을 위해 2020년까지 성인 남성 흡연률 29% 청소년(남) 흡연률 12% 감소를 목표로 제 3차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을 발표하였다.

보건소의 청소년 금연사업은 지난 1995년부터 일산화탄소 측정과 1:1 상담, 청소년 금연동기화 및 실천 프로그램 등을 주요내용으로 관내 학교와 협력해실시해오고 있다.

국민건강증진법이 2012년 12월 8일부터 시행되면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학교 및 학원이 전체 금연시설로 지정고시된다.

앞으로 경주시에서는 청소년들의 금연 상담 및 교육 등을 통해 미성년자에게 담배를 판매하는 업소와 만화방, pc방 등 청소년 이용시설 등에서의 흡연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하여 청소년 금연예방사업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것이다
파일
다음글
보건위생과 자연정화활동
이전글
제2회 경주시 영어말하기 대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