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와 함께하는 건강한 미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22
< 제11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 줄넘기대회 >

줄넘기.jpg

경주시보건소는 자라나는 학생들의 체력증진 및 건강줄넘기 운동 확산을 위해 2012년 6월20일(수) 13:30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제11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줄넘기대회를 최양식 경주시장과 우진하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태환 시의원 외에 초등학교 교장선생님들께서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주지역 19개 초등학교에서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식전축하공연으로 산대초등학교 음악줄넘기 시범공연, 본 행사로는 왕중왕 개인전과 단체전인 단체줄넘기, 8자마라톤, 2중 뛰기로 종목별 실력을 겨루어, A조(학생수 300명 이상)에선 산대초등학교, B조(학생수 300명 미만)에선 월성초등학교가 종합우승의 영광을 거두었다.

또 번외경기로 학부모, 교사와 학생이 참여한「둘이서 하나로 뛰기」종목도 열려서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식후행사로는 대한줄넘기협회 박성범 외 회원들의 줄넘기 묘기를 통하여 참가자 모두가 재미난 줄넘기를 배워보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줄넘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비만예방은 물론 친구 상호간의 협동심과 일체감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각 학교에서는 줄넘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번 계기를 통하여 학생 건강증진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정신건강강좌 우울증 강의 및 정신건강캠페인
이전글
생활속의 행복 시민보건대학 수료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