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 2012년 을지연습 근무자 격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23
< 시청 및 유관기관 근무자 800여명의 노고를 치하 >

을지연습근무자격려_(3).JPG

최양식 경주시장은 21일, 오후 8시 을지연습 상황실 및 실시부서를 방문, 현장상황을 체크하며 근무자를 격려했다.

2012년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민∙관∙군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으로 지난 8월 20일부터 시작되어 8월 23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진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국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를 위해 참여한 시청 및 유관기관 근무자 800여명의 노고를 치하하며, 실제상황을 가정하고,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이번 을지연습이 실질적인 참여로 전시임무 수행절차 숙달과 테러대비, 재난복구, 시설보호 등 시민 안전과 밀접한 분야의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하는 훈련으로 성공리에 끝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을지연습 기간에 학생, 시민들의 훈련참관을 실시하고 안보사진 전시회를 비롯하여 서바이벌 체험장, 북한침투장비 및 물자 전시회, 그때 그시절 생활용품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색다른 체험과 함께 시민들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으로 안보의식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일
다음글
유비무환, 경주시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훈련 실시
이전글
대한민국 최고의 대회 화랑대기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