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제3회 영양플러스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13
< 다문화가족 요리경연대회 『나만의 요리솜씨 뽐내기』 및 영양특강 >

영양페스티벌.JPG

경주시보건소는 2012년 6월 11일, 13일 양일간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영양취약계층인 임산부 및 영유아,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제3회 영양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첫째날인 6월 11일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영양플러스사업에서 매월 제공하는 보충영양식품을 이용한 『나만의 요리솜씨 뽐내기』라는 주제로 요리경연대회가 펼쳐졌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다문화가족 12명이 본선에 진출하여 각자 솜씨를 발휘하여 자신만의 요리법을 소개함으로써 각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보충식품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둘째날 6월 13일은 시상식을 열어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보인 참여자 5명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상장 및 시상품이 지급되며, 참가자 7명에게도 참가상을 수여하였다.

이어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에게 위덕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이인숙 교수의 『식품첨가물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영양특강이 실시되었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주민건강지원센터의 영양교육실을 활용하여 음식을 조리하는 다양한 형태의 영양사업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2012년 경주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이전글
경주시 민원안내 콜센터“바로~콜”개소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