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하계『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개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01
<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국가관의 정립과 인성 함량에 도움 >

동천_인성교육.JPG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 동천지회(지회장 박정환)에서 2012년 하계‘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을 개강했다.

2012년 7월 30일 동천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초등학생 40여명과 유도회 관련인사 및 지역유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 개강을 축하하고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오늘부터 8월 24일 까지 20일간 운영하는 이 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국가관의 정립과 인성 함량에 도움을 주고자 성균관유도회 동천지회가 주관하며 지난 2012년 7월 24일 창립한 성균관 청년유도회 경주지부 동천여성지회(회장:김화식)가 후원 자원봉사로 활동하고, 교육내용으로 기초한문(사자소학, 천자문, 명심보감), 예절(전통, 생활예절)등 인성교육을 실시한다.

강사로는 한학에 조예가 깊은 김병호님과 서림서당 손영탁 강사님께서 자원봉사로 나서 청소년들에게 재미있고 알기 쉽게 강의 한다.

박정환 지회장은 “ 모든 교육의 기본은 인성교육으로 인성교육을 바탕으로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신라천년의 긍지로 큰 꿈을 가지고 세상을 아름답게 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피서철 손님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전글
청정산내를 지키는 실버들의 아름다운 손길 의곡노인대학 환경정화 활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