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솔찬누리화랑 개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7-01-08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관내 초·중등 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부모,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07년 경주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솔찬누리화랑』을 개원식을 가졌다.

올해는 지역을 확대하고 참가인원을 증원하여 취약계층 65명의 청소년들에게 학교 수업을 마치는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숙제 및 주요과목 보충심화 학습지도, 문화·예술, 스포츠, 과학·탐구 등 특기·적성 교육, 부모 간담회, 가족 캠프, 부모교육 등과 급식, 건강관리, 상담, 생활일정관리, 귀가』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맞벌이 가정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방과후 나홀로 방치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비행·범죄 노출예방, 결식 및 학습부진을 해소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3월 처음 개원하여 년 말까지 건강한 청소년 45명을 배출함으로서 이 사업이 청소년과 학부모 및 지역 사회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경주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개원을 통하여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청소년활동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역할을 담당하여 지역 청소년 활동, 복지, 보호 등 청소년육성 관련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청소년종합센터로 자리메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 054)772-1522, 779-6714
파일
다음글
“따끈한 새 생명을 드려요”!
이전글
2007 경상북도 여성 신년 교례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