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연환경 해설가 양성 과정 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5-09-30
자연보호경주시협의회(회장 원동하)와 경북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이순화)에서는 29일 오전 10시 경주시청소년수련관 2층회의실에서 제2기 지역자연환경 해설가 양성과정 교육에 들어갔다.

전 시민 자연환경보전 의식 확산과 지역의 자연자원에 대한 소중한 인식을 통해 지역의 자연환경해설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이 교육은 일반시민 및 주부 50명을대상으로 다음달 21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총 8회에 거쳐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 자연환경과 생태계 이론 및 실제와 자연관찰 해설법 △ 지역 자연환경 보존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 △ 지역의 자연자원 해설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등을 교육한다.

자연보호경주시협의회에서는 지역 자연환경 해설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7월 관심있는 일반시민 및 주부 100여명을 모집해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각 지역의 자연환경 및 체험활동분야의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가 있다.
파일
다음글
돌과 함께해온 26년 외길인생 석경조각 연구소 김영찬씨 "明匠 "수상 영예
이전글
경주시민 건강 실천 대회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