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 시각장애노인 경로잔치 성료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5-22
< 지난 21일 웨딩파티엘에서 개최, 170여명 참석 >

이규익 시민행정국장이 21일 웨딩파티엘에서 열린 경주시각장애인 경로잔치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 주관으로 지난 21일 웨딩파티엘에서 개최한 경주시각장애노인 경로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 어르신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예술공연단의 신명나는 민요메들리와 김항대 시각협회 회원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열린 경로잔치는 어려운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해 오신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상, 동행부부상, 노인모범회원상 수여했다.

또 생일잔치,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한편 경주시 등록 장애인 1만6376명 중 시각장애인은 1567명으로 전체 장애인의 9.6%를 차지하고 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는 시각장애인 노인의 집, 재활증진사업, 정보화교육 지원사업, 경주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각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권익 향상을 도모해 오고 있다.

이규익 시민행정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편안한 노후가 경주시의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장애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복지 도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충혼탑 위패 봉안식 거행
이전글
경주시, 상반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회의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