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 개최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5-22
< 촘촘복지단, 안강 취약계층 가구의 희망이 되다 >

지난 21일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분기 정기회 개최 및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용득, 별칭 촘촘복지단)는 지난 21일 2분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협의체 특화사업인 「수리수리 마수리 사업」의 대상자를 선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과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 및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장용득 민간위원장은 “「수리수리 마수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이번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하고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협의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향 민원복지과장은 “지역의 복지 증진을 위해 늘 발 벗고 나서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강읍에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강화하고, 맞춤형서비스가 즉시 연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두 바퀴로 가는 자동차 김진섭 대표, 산내면에 마스크 34만장 쾌척
이전글
자유총연맹 동천지회, 사랑의 이웃돕기 실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