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49기 열린시장실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5-27
< 시장실 견학, 시정 모의회의 등을 진행하며 시정의 다양한 정책 경험 쌓아 >

제49기 열린시장실에 참석한 초등학생들이 체험 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가 지난 25일 지역 초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제49기 열린시장실을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시장실 견학, 시정홍보 영상 시청, 시정 모의회의 등을 체험하며 시정의 다양한 정책들이 시민들의 삶과 어떻게 연결돼 진행되는지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시정 모의회의 주제를 ‘청렴한 경주 만들기를 위한 각 부서별 역할’로 정해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청렴과 공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가 청렴 1등급 도시로 자리매김 하려면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오늘의 경험을 통해 올바른 청렴 가치관을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시장실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며, 행사 신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대외소통협력관 대외소통팀(054-760-2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 사적지 꽃양귀비로 물들다!”
이전글
경주시 화랑마을,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서 시설 및 체험프로그램 홍보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