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7-01
< 市, 지역 내 12개 초등학교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지원 >

경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한 달간 지역 내 초등학교 12곳 63개반 학생 12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시는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13명의 전문 강사를 학교에 파견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소중한 너와 나’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의 정의, 예방과 대처법, 처벌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대한 다짐을 갖게 했다.

경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는 폭력을 줄이고 학교생활의 안정화 도모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 054)779-6177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배경혜 과장은 “10~11월에는 대상을 확대하여 중학교와 고등학교에도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신청 학년을 고등학교까지 확대하고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통해 경주시 아동ㆍ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아동권리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토함산자연휴양림’ 시범 운영
이전글
경주시, 치매극복선도단체·치매안심가맹점 지정 및 현판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