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천동청년회(회장 김성범)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백문규)는 11월 23일 동천초등학교 대강당에서 ‘2025 동천동 경로효(孝)잔치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최덕규 도의원, 임 활 시의회 부의장, 정종문·한순희 시의원, 배경혜 동천동장과 지역 각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지역어르신 등1,0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이후 6년여 만에 재개된 이번 경로잔치에서 동천동청년회는 어르신들을 위해 오찬과 과일, 떡 등 정성 가득한 음식을 대접했다.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라인댄스, 단전호흡, 퓨전장구, 스포츠댄스, 고고장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회를 진행했다. 또한 각설이 공연과 지역의 초청가수 무대 등 흥겨운 공연이 이어지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차 봉사를 비롯해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여러 단체가 자리 안내와 음식 나르기 등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동천동의 화합된 보여주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에 앞서 어르신들에게 큰절로 예를 갖추었으며, 주민들의 요청에 노래를 불러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