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2023년 의약관리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26
< 지역 중학생 및 외국인 대상 마약류 예방교육, 높은 점수 받아 >

경주시 보건소가 경북도 주관 ‘2023년 의약관리사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시 보건소가 경북도 주관 ‘2023년 의약관리사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경북도 주관 의약관리사업 평가는 분야별 총 7개 항목, 10개 지표에 의한 평가로 진행됐고 경주시는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경주시 보건소는 올해 처음으로 중학생 대상 마약예방교육 실시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약류 중독 사례 및 증상, 마약류 폐해 등 마약예방교육을 실시한데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폐의약품 수거 및 홍보함으로써 폐의약품 오남용 방지로 시민 건강 증진과 안전한 회수처리로 환경오염 예방에 기여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불량 의약품 유통 근절 및 마약류 등 예방홍보를 위해 노력한 경주시 ‘우리들 온누리 약국’이 도정 유공 민간인 표창을 수상했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의약관리사업 평가에서 귀한 우수상 수상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한 의약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3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우수상 수상
이전글
경주중앙교회, 이웃사랑 따뜻한 나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