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농업기술센터 김정필 과장,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대상 영예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11
< 농가소득 증대 및 농업 신기술 보급 등 농업 발전 기여 인정 받아 >

경주시는 김정필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장이 ‘제5회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좌측부터 이정숙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정필 농업진흥과장, 여무일 동오농촌재단 대구지사 여무일 소장.

- 김정필 과장 “앞으로도 농가 소득 증대 최선 다하겠다” 포부 밝혀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김정필 농업진흥과장이 ‘제5회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은 동오농촌재단이 지난 2019년 제정한 상으로 농업기술 개발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향상에 이바지한 농업과학 기술인들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시에 따르면 김정필 과장은 지난 1996년 농촌지도사로 공직에 입문한 후 농작물 신기술 보급, 농업인 교육 및 육성 등 주요 업무를 두루 역임하면서 현재 다양한 농촌진흥사업을 펼쳐 오고 있다.

김 과장은 GABA과일을 개발해 일반 과일 대비 1.5~2배의 과일가격 상승효과를 창출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에 헌신해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를 통해 체리 재배면적을 70ha로 늘리고 설치단가를 50% 낮춘 경주형 체리 비가림 시설을 개발·보급하는 등 농가 경영 안정에 큰 기여를 했다.

김정필 과장은 “앞으로도 농업 신기술 개발 보급과 농가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GABA과일즙 가공, 체리 가공품 개발, 기후변화 대응 신모델 하우스를 개발 보급해 고질적인 봄철 서리피해 방지시설 개발 등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가속기 산업체 활용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이전글
경주 하이코, 수도권 전시회 주최자 CEO 초청 설명회 및 팸투어 성황리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