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07
< 4.5km 천북남로변 1,500여본 무궁화 자태 뽐내 >

4.무궁화1001001.jpg

- 통행하는 운전자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제공 -

경주시 천북면 동산리와 물천리를 가로지는 천북남로변에 우리나라 국화(國花) 무궁화가 만발하여 광복 7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새롭게 하고 있다.

무궁화꽃은 7월에서 10월까지 약 100일 동안 계속 화려하고 예쁜 꽃을 피우고
홀꽃은 반듯이 이른 새벽에 피고 오후에는 오무라들기 시작하고 해질 무렵에
꽃이 떨어지기를 반복 하면서 날마다 신선함을 보여준다.

이 꽃길은 2002년부터 경주시에서 무궁화 가로수길 조성사업으로 1,500여 본의 무궁화가 도로 양쪽으로 열병하듯이 고운 자태를 뽐내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도로 양쪽으로 조성된 4.5km의 무궁화 가로수길을 통행하는 차량 운전자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장 아름다운 구간은 서당길에서 경주 생활체육공원까지 이어진 1.7km로, 수형이 뛰어나고 생장이 매우 양호한 무궁화들이 아름답게 꽃을 피웠다.

시에서는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광복70주년을 맞아 시민들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수와 시비, 병충해 방제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일부 도시숲조성과장은 “기존 식재지의 철저한 사후관리와 더불어 무궁화 가로수길을 확충하여 무궁화가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무궁화 명품 가로수길’ 공모전에도 응모하여 경주의 무궁화 가로수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2015 을지연습 훈련’준비 이상무 !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메르스 확산방지‘기관표창’수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