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33기 시민보건대학 수료식 가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7-29
<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건강도시 경주 조성 >

4.시민보건대학 수료.jpg

경주시보건소에서는 27일 보건교육장에서 80여명의 수강생이 모인 가운데 지난 5월 4일 시작해 8주 과정으로 진행된 시민보건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메르스로 인해 강의가 연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참여한 수강생의 열정으로 65명의 많은 수강생이 수료하였다.

특히 김완수 대구대학교 건강증진학과 김완수 교수를 초빙하여 ‘낙상 예방운동’을 주제로 특강을 하는 등 건강의 중요성을 새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시민보건대학은 지난 2005년에 개강한 이래 지역민들의 높은 호응과 많은 참여로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만성질환의 증가, 각종 오염과 생활양식의 변화 등 건강위험요인에 노출된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왔다.

또한 건강에 관심을 갖고 시민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관련 전문교수를 초빙하여 전문적이고 다양한 보건교육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보건대학 강의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주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실천하여 ‘건강도시 경주를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더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지원으로 건강으뜸보건소가 될 것을 약속”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인의 손으로 재현될 처용무 시연회 및 세미나 열려
이전글
경주시미래사업추진단,청렴봉사실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