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고 특색있는 환경자원봉사!“E로운 친구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8-03
< 2015 경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ECO캠프 >

9.자원봉사센터1.jpg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30일(목)부터 1박2일 동안 경주시 일대에서 ‘2015 경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ECO캠프(부제:E로운 친구들)’를 실시하였다.

지역의 중고등학생들과 대학생 멘토 자원봉사자 등 총 6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전 지구적 과제인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무심코 버려지는 것들을 다시보자는 취지에서 윤리적인 환경관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캠프 주요내용은 이면지를 활용한 에코노트 만들기 활동을 시작으로 인도에 붙어있는 껌을 도화지 삼아 그림을 그려 무심코 버려지는 작은 오염으로부터의 경각심을 일으키고자 하는 껌페인팅 활동과 환경지식 쌓기 퀴즈인 에코골든벨 등 참가자에게 재밌고 특색 있는 환경자원봉사활동이다.

뿐만 아니라, 2일차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알게 된 환경지식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자원봉사 플래시몹과 환경캠페인을 보문관광단지 내에서 실시하여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2015 청소년 자원봉사 ECO캠프’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서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이 재원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김○○(16세)군은 “이번 캠프를 통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고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를 해야겠고, 고리타분한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재밌는 자원봉사활동을 하여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나라사랑 출발은 태극기 달기부터
이전글
경주시의 허준, 청소년들의 건강책임 우리가 앞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