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광주U대회 성황봉송, 신라 천년의 정기 받아 힘찬 출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23

DSC_6042.JPG

오는 7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영리는 2015광주하계 U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포항에서 출발하여 23일 경주에 봉송되었다.

성화 봉송행사는 경주의 특색을 살리고 문화관광도시 홍보를 위해 문화∙관광유적지인 천마총 앞에서 출발하여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 국립경주박물관으로 이어지는 1.3km를 7개 구간으로 나누어 봉송했다.

봉송주자로는 지역대학생, 다문화가정, 일반시민 등 다양한 계층에서 총 32명이 참가하였으며, 특히 1구간과 2구간에서는 테마봉송으로 천연기념물 제496호인 비단벌레를 형상화한 비단벌레전기자동차의 호위를 받으면서 성화봉송이 이루어 졌다.

이날 성화맞이 환영행사는 국보 제31호인 첨성대 앞에서 시민 및 관광객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악협회 경주지부 풍물단의 사물굿판, 흥겨운 풍물놀이한마당, 성화전달, 경주시장 환영사, 경주시의회의장 환송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신라천년의 정기를 받아 출발하는 성화는 무사히 완주할 것이며 대회기간 동안 세계 젊은이들의 안전과 미래를 밝혀줌과 아울러 역사∙문화∙관광∙스포츠 도시 경주에 많은 외국 참가선수단이 찾아주기를 희망 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
파일
다음글
시각장애인 TV시청 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이전글
경주시 환경과 공무원, 태양광 발전 이용 이동식 화장실 특허 출원 쾌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