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현충일 추념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08
< 호국정신으로 갈등과 분열을 넘어 미래로 통일로! >

2.현충일 행사.jpg

경주시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전몰군경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추모하기 위한 제60회 현충일 추념식을 6월 6일 10시에 호국영령 3,658위의 위패가 모셔진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전몰군경유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정수성 국회의원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전몰군경유족, 학생, 군인 등 이 참석하여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의 고귀한 넋을 기렸다.

경주시 행사의전 간소화 및 사회 전반적 여건에 의하여 조총과 추모헌시 낭송을 생략하고 헌화·분향, 추념사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최소화된 행사로 경건하게 봉행되었으며, 흉화패용자와 유가족 1명에 대한 현충일 당일 버스 무료이용, 그리고 6월중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서 소지자와 안내가족 1명에 대한 사적지의 무료입장은 예년과 같이 시행하였다.

한편, 최양식 경주시장은 행사를 마친 후 2대가 국가유공자 이면서도 거동이 불편하여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경주시 동천동의 국가유공자 가정을 위로 방문하고 환담을 나누는 등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파일
다음글
지역맞춤형 일자리,‘MICE 마케터’취업을 향해 힘찬 출발
이전글
오션산업(주) 장학기금 일백만원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