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경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11
<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

3.경주시, 경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2.jpg

경주시는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과 1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 청소년 진로교육체험 센터’ 설치‧운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청소년 진로교육과 체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적성을 찾아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한 학생들이 중간·기말시험 없이 진로교육·체험 활동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로서, 올해 2학기부터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체가 자유학기제를 시행할 예정이며, 자유학기제를 시행하지 않는 초·중·고·대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진로교육·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교육체험센터는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내에 설치하게 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상담, 진로정보 제공, 진로체험, 취업지원 등 다양한 진로교육·체험 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 등 지역사회가 함께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파일
다음글
중국인 유학생, 경주 문화탐방교육 과정 수료
이전글
지역맞춤형 일자리,‘MICE 마케터’취업을 향해 힘찬 출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