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유학생, 경주 문화탐방교육 과정 수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6-12
<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주시 문화탐방 기획 >

2.경주 탐방사진.jpg

- 경주의 주요 사적지, 관광지 탐방 및 전통문화 체험 가져 -

경주시는 10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실시한 중국인 유학생 문화탐방교육 과정을 마친 91명의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현재 경주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경주지역 관광 홍보를 위한 인적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과 국립공원관리공단 경주사무소와 협력하여 대상자들을 모집하여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주 교육과정으로 3차에 걸쳐 실시했다.

과정은 각 기별 35명씩 105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동해안, 보문, 불국사, 시내권 등 주요 사적지와 관광지 현장탐방과 전통혼례, 신라문화체험, 한식 체험을 하는 체험과정으로 구성, 운영하였다.

시는 문화탐방교육을 마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먹거리, 쇼핑, 관광코스 등을 파악하여 향후 지역 관광상품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상영 관광컨벤션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국인 대상 관광콘텐츠 개발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 유학생들의 만족도와 경주 관광홍보 파급효과에도 상당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파일
다음글
관내 운수업계“메르스”조기종식 총력 동참
이전글
경주시·경주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