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정소식지 2015 봄호‘아름다운 경주이야기’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4-24
< 모바일 시정소식지 음성낭독서비스로 독자 참여 확대 >

2. 모바일 봄호 표지.jpg

경주시는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2015 봄 호를 새롭게 개편, 발간했다. 경주시는 시정소식지를 연 4회 계절별로 제작하고 있으며 지난 4월 3일 종이소식지 3만부와 점자소식지 100부를 발행한데 이어 스마트폰으로 구독할 수 있는 모바일 시정소식지를 21일 발간했다.

시정소식지에는 매 호별 경주시의 동서남북 권역별 관광, 개발 등 중점 사업현황과 미래 청사진을 담은 기획특집을 준비하였으며 이번 봄 호에서는 오감만족 경주, 사통팔달 경주, 팔방미인 경주 등 세 가지 테마로 경주의 동부권을 집중 탐구했다.

특히 올해는 목월탄생 100주년으로 박목월 시인의 시를 매호마다 소개할 예정이며 경주 화백컨벤션센터, 제7차 세계 물 포럼, 경주 벚꽃마라톤대회, 경주 숭복사지, 오봉산, 감포시장, 원해연 경주유치추진단, 원자력환경관리센터, 읍천마을, 나산초등학교 등 경주의 봄소식을 다양한 분야에서 다뤘다.

또한 지난해 가을호와 겨울호에 이어 점자소식지 발간과 함께 모바일시정소식지는 전 콘텐츠에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음성낭독서비스(내레이션: 이유원, 송영훈)를 추가해 시각장애우들을 배려했는데 특히 독자투고 코너에 글을 기고한 경주시 SNS 기자단 2기 김민섭 기자가 본인의 글 ‘선도산에 올라’를 직접 내레이션 하는 등 독자들이 참여하는 창구도 처음 시도했다.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름다운 경주이야기’를 검색하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으며 'e-book다운받기'하면 데이터 환경과 상관없이 언제든 보고 들을 수 있다.

기존에 앱을 설치한 사용자는 업데이트만 하면 새로운 소식지를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공유기능을 통해 소셜 친구들과 경주 시정 소식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시 공보담당관은 아침방송과 팟캐스트, 모바일 시정소식지 내레이션 방송공간 등이 부족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최근 타 부서의 협조로 여건이 만들어져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과 홍보의 장을 넓혀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경주시 모바일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
*안드로이드 앱 바로가기 ☞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kr.go.gyeongju.story
*아이폰 앱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aleumdaun-gyeongju-iyagi/id888535053?mt=8
파일
다음글
마크 리퍼트(Mark Lippert) 주한 美대사 경주 방문
이전글
경주시, 사랑나눔걷기 대회 및 어린이날 큰잔치 안전관리 심의회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