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를 디자인 한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1-13
< 2014 국제공공환경디자인 작품전 및 세미나 개최 >

3D2Z8392.JPG

창의적인 도시디자인 발굴을 위하여 (사)한국공공디자인학회(서혜옥 회장)가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하는 ‘2014 국제공공환경디자인 어워드 및 세미나’가 󰡒경주 감성이 깃든 공공환경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디자인 관련 학회, 공무원, 학생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오후 2시 알천홀에서 열렸다.

국내․외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경주의 독특한 문화유산 등 각종 모티브를 활용한 디자인 공모를 한 결과 그리스, 이탈리아, 중국 등 14개국에서 출품된 588점의 작품 중 우수한 150점을 엄선하여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경복궁역 미술관에 전시하여 경주홍보는 물론 서울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작품전의 대상에는 김현선디자인연구소의 ‘the starlight’가 최우수상에는 정휘영(가천대 시각디자인학과)씨의 ‘경주 보문호 사계풀장’ 외 2점이 영예를 안았다.

3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시디자인 상호 발전을 위해 (사)한국공공디자인학회 와 MOU체결, 경주시 홍보영상 상영, 수상작품 시상에 이어 미국독일 등 도시디자인 전문가들이 해외도시 디자인 성공사례를 세미나를 통해서 소개하고, 경주의 문화관광 도시디자인에 대한 연구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요소를 간직한 경주시에서 국제작품전과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경주를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출품작은 경주시에 귀속되어 각종 행정 및 디자인 홍보 마케팅에 활용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앞으로 경주시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어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2012년부터 역사문화도시의 아름다움과 도시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높이고 디자인도시 경주로 발전하기 위해 30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무원디자인연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디자인교육 및 세미나를 실시하고 경주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하여 디자인 필요성과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안강읍 안성농장 권영택대표 장학기금 기탁
이전글
웃음이 있는 경주농촌 4-H회가 만든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