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SNS기자단 1기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10-01
< 2014년 10월부터 활동(일반인7명, 공무원3명) >

ABC_9523.JPG

경주시는 10월 1일(수) 오후 3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하여 SNS 채널로 실시간 전해 줄 SNS기자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SNS기자단 1기는 경주시에 거주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중 1개 이상을 활발히 운영해 온 사람을 자격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 동안 모집, 5대1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10명(일반인 7명, 공무원 3명)을 선발하였고, 이날 기자단 활동 안내, 위촉식, 기념촬영 등으로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디자인, 영어강사, 영상전문가, 대학생,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월 1일부터 2015년 1월 31일까지 4개월 동안 경주시의 각종 행사, 관광, 맛집 소개, 생활정보 등 현장에서 취재한 유용한 정보를 경주시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yeongjulove ), 트위터(@GyeongJuCity), 유튜브(Gyeongjucity) 등 경주시 SNS 채널을 통하여 전세계사용자들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뉴미디어시대에 스마트폰이 대중화 됨에 따라 SNS를 이용한 참여, 소통, 홍보가 증가하고 있어 경주시 SNS기자단이 홍보대사 역할로 시민들과의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경주시 SNS기자단 출범으로 앞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뉴미디어홍보채널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고,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시각의 취재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게 돼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도시 경주로의 도약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다음글
제2회 신라국학 대제전(1332주년) 성황리 피날레
이전글
제12회 천북면민 화합 체육대회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