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3 사회복지대회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1-07
< 경주시사회복지협회 등 4개 기관 공동 주관 >

4-2. 주요내빈 8명과 사회복지 종사자 7명이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지지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jpg

경주시가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7일 블루원 리조트에서 2023 경주시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주시사회복지사협회, 경주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의 날(매년 9월 7일)은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분야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 이상근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내빈 및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경주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홍보영상 상영, 사회복지 유공자 시상, APEC 경주유치기원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회복지 종사자 7명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라는 문구를 들고 내빈 8명이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적극지지 합니다’ 라는 손피켓 퍼포먼스는 오늘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박경복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협의회는 사회복지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AI 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오늘 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 사회복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3040희망사다리클럽, 2023 경주시사회복지대회 ‘경주시장상’ 수상
이전글
경주시, 2023년도 근로자 화합 한마당 행사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