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스마트 음성 경고판」확대 설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5-28
< 쓰레기 불법투기 확실하게 근절시킨다. >

음성_경고판1.jpg

경주시는 연중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고도 경주의 깨끗한 시가지 환경조성을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불법투기 쓰레기 감시를 위한「스마트 음성 경고판」을 추가 설치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상습 불법쓰레기 투기지역 중심으로 쓰레기 불법투기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 및 민원이 지속되어 왔으나, 이를 사전에 근절하기 위해「스마트 음성 경고판」을 작년에 7대 설치한데 이어 올해 47대를 8월 말까지 설치한다.

스마트 음성 경고판은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표지판에 인체 감지 센서와 감시 카메라가 장착된 장치로 인체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음성 경고 메시지가 방송된다.

「스마트 음성 경고판」은 기존에 설치된 CCTV보다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인체감시센서 부착으로 인하여 불법쓰레기 투기에 대한 계도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판단된다.

시는 이번 설치로 효과가 입증되고 시민들의 설치 요구가 증가할 경우 추가 설치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경주시 관계자는「스마트 경고판」설치로 시민들의 불법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종량제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로 깨끗한 시가지 환경조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위패 봉안식 거행
이전글
농촌진흥과, 영농철 일손돕기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