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으로 활기찬 경주를 여는 그들이 왔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2-06
<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발대식개최 >

복지일자리발대식.JPG

경주시는 2월 6일 10시 30분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경주시에서는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장애유형별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2013년 12월에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였으며 그 결과 1.6대1의 경쟁률을 뚫고 49명의 참여자가 선발되었다.

선발된 49명의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는 복지시설, 경주허브랜드, 학교, 장애인단체, 관공서, 우체국 등 22곳에 배치되어 환경도우미, 디앤디케어, 주차단속보조요원, 사무보조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은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이상인)에 위탁하여 2014년 1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며, 참여자는 월292천원의 급여를 받으며 직무내용 등에 맞게 주 14시간(1일 5시간 이내), 월 56시간의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근무하고 있다.

정강수 경주시 부시장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중증장애인들이 직업생활 및 사회참여의 기회 갖고,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하였으며, 이에 이상인 지회장은 장애인들에게 자립능력을 길러주고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자와 직무유형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 농어업 획기적 발전 기대
이전글
경주시, 산불방지 고유제 봉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