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농산물산지유통센터 『마케팅』에서도 전국최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2-20
< 경주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 법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2.농림수산_식품부_장관상.JPG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운영 조직인 경주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 법인(대표 이석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식품유통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2013년 농산물 마케팅 심사”에서「대상」수상 조직으로 선정되어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을 안았다.

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은 약정된 물량 전량을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해 출하하고 생산단계부터 선별․포장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도 관리하고 있으며 탁월한 마케팅 전략으로 짧은 기간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국적 판로를 확보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농가조직화․재배면적확대․적극적인 마케팅전략 및 브랜드 홍보로 경주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매년 10억원을 출하농가 물류비로 지원하여 농가 수취가격 증대와 일손부족 해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동안 난립된 지역의 농산물브랜드를 통합하여 『이사금』 이란 공동브랜드로 상품화․규격화․고품질화 하여 수도권 및 전국 대형마트에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경주농산물산지유통센터가 전국평가 최우수조직 등 연속 4회 수상과 금년에는 경주「이사금」이 전국 우수브랜드로 선정된데 이어 또다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취급물량을 규모화하고 거래교섭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하며 내년에는 출하 물류비를 확대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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