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어르신 대상『경험에 답을 묻다』아이디어 공모 당선작 시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25
< 이보게 공무원들 내말 좀 들어보게! >

경주시_어르신_대상_아이디어_공모_당선작_시상_(2).jpg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지역 소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경험에 답을 묻다』라는 주제의 아이디어 공모 결과를 발표하고 25일 시장실에서 채택 제안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경주시는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에서 터득한 경륜과 지혜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지난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간의 공모기간 중 총115건을 접수하였으며, 담당부서의 예비 심사를 거친 24건에 대해 경주시 아이디어 뱅크인 정책기획단에서 최종 결정하였다.

심사결과 신대호 외2명(양남면)이 제안한 ‘마을 안 해안 청소를 노인회에서 전담’과 조계연(성건동)의 ‘버스정류장 의자 설치’, 김무열(황남동)의 ‘앗! 우리들의 전통 민속놀이다.’를 당선작으로 결정하였으며, 김수광(노서동)의 ‘황성공원 씨름장 활용안(연중 상설화, 노인쉼터)’외 4건을 지혜상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우수작으로 선정된 어르신들에게는 표창장과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하여 행복도시 경주건설을 위한 초석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단순 건의성 제안을 포함한 소중한 제안 내용이 사장되지 않도록 실무부서에 전달하여 어르신들이 원하고 불편해하는 사항들과 실행 가능한 것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할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주부 및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공모하는 등 경주시가 진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예산제도 교육
이전글
청년CEO 창업가들의 氣를 붇돋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