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맨연구소 페너부부초청 힐링아카데미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1-08
< 위 기 가 정 을 행 복 한 가 정 으 로 >

힐링교육1.jpg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는 11월 8일(금)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가트맨연구소 페너박사를 모시고 힐링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를 주제로 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부부관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특히, 위기가정이 늘고, 이혼률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경주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주제로 열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힐링시티 경주 조성의 일환으로 개최된 힐링아카데미는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에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세계적인 부부치료, 부부상담기관인 가트맨 연구소에서 페너박사를 초청하게 되었으며, 동시통역은 hd행복연구소 최성애 박사를 초대하였다.

가트맨 연구소 수석 트레이너인 페너박사에 의하면, 사람들이 이혼하는 이유는 싸우는 방식에 있다고 한다. 부부들이 갈등해결을 잘 못하기 때문에 서로간에 상처를 주고 서로를 부정적으로 느끼게 되고, 싸움은 끝나지가 않고 해결될 기미도 없고 이런 것들이 한달, 두달 지속되다보면 부부관계가 가뭄 때문에 갈라진 땅바닥마냥 갈라지고 메말라 버리게 되는 패턴이 된다고 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 힐링아카데미를 통하여 위기가정이 행복한 가정으로 회복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경주가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바탕으로 행복함이 넘치는 힐링시민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함월산 왕의길 걷기 행사 산불조심 캠페인
이전글
유치원생 재롱잔치로 피어나는 어르신들의 웃음꽃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