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나눔 경영 실천하는 현대강업(주) (재)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24
< 2011년부터 매년 1천만원 기탁, 현재 3천만원 기탁 >

1.현대강업_장학금전달.jpg

경주시 외동읍 냉천리 소재 현대강업(주)(대표이사:이상춘)는 23일 경주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일천만원을 경주시 장학회에 기탁하였다.

2000년도에 창업한 현대강업(주)은 자동차부품 특수소재 철강기업으로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기업경영으로 귀감이 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2011년부터 매년 1,000만원씩 지속적으로 경주시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상춘 대표이사는 이와는 별도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지역사회에 수억원의 성금을 기부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통해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국내 최초의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 1억원이상 고액기부자클럽)’의 경북 최초 가입자이기도하다.

이외에도 현대강업(주) 이상춘 대표이사는 지역학교 육상꿈나무 지원, 학교 장학금, 지역경로잔치행사 개최 등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기부와 후원을 전개하는 나눔 경영을 확대하여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 구현에 솔선수범 참여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우리지역의 우수 기업에서 자발적으로 장학기금 조성에 동참해 주신데 대하여 고마움을 전하고 장학기금 기부문화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2013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친화기업 일촌 협약식 개최
이전글
(사)한국농아인협회 경주시지부 창립 10주년 기념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