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3년 경북한우경진대회 고급육부문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02
< 내남면 망성리 이연우씨 최우수상 수상 >

한우_고급육.jpg

지난 2일 경상북도 안동시 낙동강 둔치에서 한우농가의 개량의욕 고취 및 한우 고급육 생산으로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13년 경북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고급육 부문(28개월령이상 사육한 거세우의 외모 및 도체심사)에서 내남면 망성리 이연우(58세)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고급육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는 30여년동안 한우 150여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이번에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하고 상금 이백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수상자는 경주천년한우 회원농가로서 조사료 경영체를 직접 운영하는 등 한우개량과 사료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 번 수상으로 경주천년한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전국 최대의 한우 생산지역인 경주에서 고급육부문 최우수상 수상은 경주천년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FTA 등 개방화시대에 국제 경쟁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축산업의 메카로 자리 매김하였다.” 며 “앞으로도 한우개량은 물론 고급육 생산, 사양관리 지도와 조사료 생산확대로 고급육 출현율을 높이고 생산비를 낮춰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 라고 덧붙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도로에서 놀자”
이전글
송화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