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무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6
< “지역사회와 일상 속에서 만나는 장애인 인식 새롭게 바꾼다” >

경주시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해 위촉된 전문강사를 초빙해 ‘인식의 새로 고침’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긍정적 인식 제고, 장애인 인권과 관련된 법과 제도, 장애가 가지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 등을 다뤘다.

또 경주시가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탈시설장애인 5명의 지역사회 적응하며 밝게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며,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 최해원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권익보장과 인권에 대한 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모든 직원은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파일
다음글
해군 문무대왕함 황상근 함장, 경주 방문
이전글
경주시청 노동조합, 경북도 공무직 체육대회서 APEC 정상회의 유치 활동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