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여성주간기념 및 2013년 여성한마음대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7-18
<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경주! >

여성한마음대회_(1).JPG

제18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기념식 및 2013년 여성한마음 대회가 7월 18일 오전 11시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경주!”라는 주제아래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양자) 주관으로 1,000여명의 여성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오페라단장 양은서씨의 수준높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여성단체기 입장, 우수단체 등 여성발전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등의 기념식, “100세시대 맞춤 힐링푸드”라는 제목의 특강 및 어울림 한마당으로 이루어졌으며, 여성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로 4대악 없는 안전한 경주 만들기를 위하여 성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예방센터에서 여성과 아동의 권익신장을 위한 캠페인 및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행사에 참여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동참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여성이 경제활동과 지방자치시대 사회의 중심축이며,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 조성과 여성이 차별없이 존중받는 안전하고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위하여 다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지역예술가들의 상설 전시전, 8월 1일 오픈
이전글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 개관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