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수질오염사고 대비 합동방제훈련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0-20
< 19일 금장대 일원서 오염물질 유출 가정 방제훈련 가져 >

경주시가 지난 19일 석장동 동국천 일원에서 경주시환경보전협의회 주관 ‘수질오염사고 대비 합동방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가 수질오염사고 대비 민관 대응훈련을 가졌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석장동 동국천 일원에서 경주시환경보전협의회 주관 ‘수질오염사고 대비 합동방제훈련’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실무자 및 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유류 운반차량이 전도되면서 내용물이 유출됐다는 가정 하에 1차 초동조치부터 2·3차 방제 후 하류부 기름 확산 여부 확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훈련에는 모터보트를 이용한 순찰까지 진행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실시됐다.

훈련 이후 방제장비 전시 및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하천 정화활동도 함께 펼쳤다.

한편 이날 훈련에 앞서 참여자들은 APEC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위한 환경보전협의회 회원사 1460명의 서명부를 전달하고 결의도 함께 다졌다.

경주시 이채우 환경과장은 “수질오염사고를 대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은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훈련이란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이번 훈련으로 수질오염 사고시 대처방법을 몸에 익히고 환경오염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우리 모두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71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가져
이전글
재경안강향우회, 신중목 신임 회장 취임…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적극 지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